“안양의 추억 안고 되돌아 갑니다”
“안양의 추억 안고 되돌아 갑니다”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8.04.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시장 이필운)와 자매도시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가든그로브시의 고교생 민박연수단이 3월 30일 입국해 8박 9일동안 한국 고교생들과 우정을 나누고 지난 7일 본국으로 돌아갔다. 

고교생 10명 및 인솔자 2명으로 구성된 금번 민박연수단은 관내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한국의 가족문화를 몸소 체험했다. 

3월 31일에는 홈스테이를 제공해주고 있는 안양 고교생들과 함께 한국민속촌을 다녀오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으며, 3일에는 시청 접견실에서 이필운 안양시장으로부터 안양시명예시민증서를 받고 그간 안양에서의 민박체험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는 등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시의회 및 U-통합상황실 견학, 양명고 등 관내고교 방문했으며, 통일대교 및 제3땅굴 안보견학을 통해 한국의 현실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필운 안양시장은“안양시와 자매도시인 가든그로브시 고교생의 안양방문을 환영하며 한국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양 시가 발전할 수 있는 가교역할과 글로벌시대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박연수 프로그램은 지난 1989년 6월 26일 양 시간 자매결연 체결 이후, 그 해 10월 8일 16명의 안양시 고교생연수단이 방미를 처음 시작하였으며 그 동안  고교생 민박 연수단의 상호 방문은 총 52회 610명에 이르러 역사와 전통이 있는 국제 청소년교류 프로그램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