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지역 축제에서 해외관광객 대상 인천관광 홍보
인천관광공사, 지역 축제에서 해외관광객 대상 인천관광 홍보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8.04.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4월 14일(토)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가 주최하는 ‘2018 함께 걷자 인천 페스타(Let’s Walk Together! Incheon Festa 2018) 축제 현장에 참가한 해외관광객을 대상으로 인천관광 명소와 축제를 홍보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함께 걷자 인천 페스타’는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지사가 주최하는 인천 최대의 기부문화축제로 의료, 교육, 생계, 주거 등 도움이 절실한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지원기금 마련을 위해 나눔 문화를 테마로 개최되어 왔다.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기부 참가자 1만여 명의 ‘걷기행사’를 시작으로 아이콘(iKON), 에이핑크, 제이비제이(JBJ) 등 한류스타들의 축하공연으로 이루어진 ‘K-POP 나눔대축제’로 막을 내렸다. 

그밖에도 나눔 테마부스, VR 체험존, 푸드트럭존, 버스킹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로 구성된 본 행사에는 국내 참가자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 등 1,600여 명의 해외 관광객들이 참가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시와 공사는 인천관광 홍보부스에서 해외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인천관광 명소와 강화도에서 개최중인 ‘고려산 진달래 축제’ 등 지역 축제를 소개하고, 인천관광에 대한 만족도 및 관심도를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공사 관계자는“뜻 깊은 지역축제의 인지도 제고 및 해외 개별관광객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인천의 봄꽃여행지, 전통시장과 더불어 본 행사를 연계한 콘텐츠를 홍보했다”며 “앞으로도 인천의 대표 축제 및 행사와 연계한 관광 콘텐츠를 해외에 알려 전 세계적으로 ‘관광도시 인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