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 의정부
“시민과 소통하는 경기도 1위 블로그”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시민과 소통하는 블로그 행복기자단 제6기 위촉식을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신규 행복기자단 위촉장 및 기자증 수여, 연간 우수포스팅 선정과 참석자 격려 및 연간 계획 안내, 기타 건의 사항 청취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에대해 안병용 의정부시장은“세계로 미래로 통일로 가는 요충지 의정부시는 통일시대에 베이징-서울-도쿄를 잇는 중심도시로서 크게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행복기자단이 희망도시 의정부시의 아름다운 모습을 블로그를 통해 시민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6기 행복기자단은 연임 22명과 신규 13명 등 3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의정부시의 문화, 명소, 축제, 미담사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 및 소개하고 시 주요 행사 홍보를 위한 특별미션을 수행하며 역량강화를 위한 글쓰기·사진촬영 등의 교육에 참가하고 기자들 간의 실시간 소통을 위한 비공개 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행복기자단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의정부시 블로그는 2012년 8월 19일 개설해 누적방문자수 1천327만5천791명을 기록해 경기도 31개 시·군 블로그 가운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5,000명의 이웃과 네이버 ‘우리동네’ 메인 노출, 검색 결과 상위 노출 등으로 많은 이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편, 의정부시는 월간 및 연간 우수포스팅을 선정하고 있으며 2017년 우수포스팅으로 선정된 기자는 다음과 같다. ( )은 포스팅 건수

▶최우수상 유애형(69) ▶우수상 정경화(50) ▶ 우수상 이화준(45) ▶장려상 주선영(43) ▶장려상 노명숙(42) ▶장려상 유효근(40).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태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