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 이천
이천시, 장애인과 어르신 한마당 큰잔치 개최

지난 15일 이천시 장호원초등학교에서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장호원분회(대표 김홍배)에서 주최한 『장애인과 노인 어르신의 한마당 큰잔치』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장호원읍에서 해마다 열리는 복숭아축제에서 장호원분회가 행사지원 등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1천만 원을 재원으로 개최한 것으로, 일체의 현금성 후원금을 받지 않고 자력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돈 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시?도의원, 장호원 기관?사회단체장, 어르신과 장애인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장애인협회 장호원분회에서 준비한 국수와 떡 등으로 어르신들에게 식사 대접은 물론, 초청가수 공연과 경품행사 등을 마련해 성황리 마무리했다.

김홍배 장호원분회장은 “그동안 장애인협회 장호원분회를 이끌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을 찾다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보다 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병돈 시장은 “도움을 받으셔야 할 장애우분들께서 오히려 더 소외되고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뜻깊은 행사를 개최해줘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시에서도 어르신분들과 장애우분들을 위해 더 많은 지원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상년 장호원읍장은 “우리 관내 사회단체에서 이처럼 좋은 행사를 개최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이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저작권자 © 경인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형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