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과천시,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8.04.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9일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과 가족, 신계용 과천시장, 이홍천 과천시의회의장, 신창현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과천시 장애인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2005년도 창단되어 각종 축제공연, 양로원 봉사 등 30여 차례 공연을 가진바 있는 ‘과천시장애인합창단’ 공연에 이어 개회식, 내빈소개 등 기념식이 진행됐다.

기념사와 내빈 축사에 이어서 신계용 시장의 수화공연, 우쿨렐레반과 하모니카반의 축하공연으로 행사장 흥을 한껏 돋구었으며,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어우러짐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한 모범장애인 및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는데 대상은 총 6명으로 시장표창(윤우중, 정찬주, 이정숙), 국회의원 표창(원용득, 최갑용), 장애인단체연합회장 공로패(노재호)를 각각 수상했다.

과천시 장애인단체연합회 회장(김증철)은 “장애인이 차별 없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단체연합회가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장애인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 과천, 가슴이 따뜻한 복지도시 과천을 만드는데 더욱 힘을 쏟겠다”며 장애인의 날을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