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받아야”
“사람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받아야”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8.04.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가 만 12세 여성 청소년에게 사람유두종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나섰다.

오산시보건소는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자궁경부암 등의 예방을 위한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을 올해에도 시행한다.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은 의사와의 1대1 건강상담 서비스와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을 함께 최소 6개월 간격으로 2회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지원 대상자는 2005년 1월 1일부터 2006년 12월 31일 사이에 태어난 여성청소년이다.

백신 주사를 맞는 손쉬운 방법으로 자궁경부암을 예방할 수 있는 접종으로, 올해부터 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2종(TdaP 또는 Td 6차, HPV 1차) 확인사업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백신의 안정성은 세계보건기구(WHO) 등 해외 전문기관에서 반복적으로 확인했고, 국내 전문가들도 이상반응 신고사례들을 검토한 후 안정성이 우려되는 중증 이상반응 사례는 없다고 밝힌 만큼 보호자는 부작용 우려로 접종을 꺼리기보다 자궁경부암 등 질병의 예방을 위해 자녀의 사람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한다고 오산시 보건소는 밝혔다.

왕영애 오산시보건소장은 이 접종과 관련하여“불안 및 긴장반응으로 나타나는 심인성 이상반응과 실신을 예방하기 위해 등받이가 있는 의자에 앉거나 누워서 접종하고, 접종 후 반드시 20~30분 동안 경과를 관찰해야한다.”고 말했다.

접종 장소는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이며,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나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