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 동 지역회의 활성화‘솔선’
주민참여예산 동 지역회의 활성화‘솔선’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18.05.1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주민참여예산 동 지역회의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8일부터 4일간 단원구청 대회의실에서 동별로 선발된 지역회의 리더를 대상으로‘퍼실리테이터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진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정책과 예산에 대한 기본소양 교육을 시작으로 퍼실리테이션의 이해 및 소통기술 익히기, 퍼실리테이터의 역할, 지역회의 기획 및 진행 실습을 주 내용으로 이론과 실습을 적절하게 구성해, 현장에서 실습에 따른 강사 코칭을 직접 받을 수 있어 생동감 있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각 동에서 1명씩 선발된 교육생들은 내가 사는 동네를 변화시킬 좋은 기회가 되고, 또 시정에 함께 참여한다는 자긍심으로 전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열정을 보였다.   

정책과 예산, 주민참여예산을 주제로 강의를 한‘함께하는 시민행동’의 오관영 대표는“참여예산은 납세자의 권리”라고 강조하며“살기좋은 동네를 만들어 가려면 주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게 우선이고, 이런 점에서 안산은 주민참여예산에서는 앞서가는 선도적인 도시”라며 강의 소감을 전했다.

안산시 관계자는“이번교육을 통해 주민이 주도해서 자율적으로 동 지역회의가 운영되고 활성화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하고,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심과 홍보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