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노선안 기준 공사입찰 중지해야”
“기존 노선안 기준 공사입찰 중지해야”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8.05.2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전철 7호선 장암지구 이전 관련 주민행사에 지난 19일 김동근 자유한국당 의정부시장 후보가 참석해, 노선 변경 및 장암·민락지구역 설치와 관련된 복안을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암초 4거리 일대에서 개최되었으며, ‘전철7호선 장암역 장암지구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주최한 주민결의대회에 참석한 김 후보는 “현 집행부의 뒷북대응으로 장암, 민락지구로의 노선변경이 반영되지 않은 채로 공사 입찰이 진행되고 있다”며 우려를 표시하며“기존 노선안을 기준으로 진행되는 공사입찰을 즉각 중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입찰공고와 사업자 선정이 결정되면 노선 변경은 영영 관철될 수 없게 된다”면서 “당선되면 경기도에 건설업체 입찰을 즉각 중지해 줄 것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 측에 따르면 그간 의정부시는 장암.민락지구 경유안의 예비타당성 결과에만 매몰돼, 국토부, 경기도와의 협의 과정에서 협상 지렛대로 쓸 수 있는 많은 방법을 고려조차 안 했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김 후보의 생각은 7호선 연장 개통시 운영비를 내야 하는 의정부시가 처음부터 “장암.민락지구로의 노선 변경과 역 개설이 이뤄지지 않으면 운영비를 낼 수 없다”는 강경한 입장을 전달했어야 했다는 것이다.

이에 노선변경안 관철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김 후보는 “지역 주민과 여야 국회의원, 시장, 시의원 등이 똘똘 뭉쳐서 노선을 변경한 인덕원~수원선 사례가 있다”고 소개하며 “노선 변경시 추가되는 역 건설비용도 경기도 기획조정실장과 부지사를 거친 경험을 살려 경기도와 적극적으로 협상, 시민 부담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후보는 “결국 이 문제의 근본원인은 의정부시가 주인의식을 갖고 논의를 주도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국토부와 경기도에 의견 제시만 하는 등 소극적 입장만 견지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며 “노선 변경이 안 되면 7호선은 ‘제2의 경전철 사태’를 맞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마지막으로 김 후보는“당선되면 즉시 ‘장암·민락역 신설을 위한 민관합동추진위원회’를 구성, 정부와 담판에 나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당초 이 날 행사에는 두 명의 의정부지역 국회의원과 김동근, 안병용, 천강정 등 세 명의 여야 시장후보가 모두 초청되었으나 김동근 후보만 유일하게 참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