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 문화예술 소양 한단계‘UP’
청소년들 문화예술 소양 한단계‘UP’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8.06.0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사업선정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임호균) 남한산성아트홀에서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7번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 지원사업에 선정되어‘토요문화채움 프로젝트’모집을 시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전국의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함양, 감수성 등 소통능력을 돕는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지역의 문화예술 특성을 고려한 체험중심의 교육으로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초4~6학년 대상의 고품격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토요 문화채움 프로젝트>는 남한산성아트홀과 지역 예술단체 <조선풍류 정>에서 함께하며, 국악과 클래식을 기반으로 한 청각적, 시각적, 미적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각을 키우고 창의성을 개발하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기수별 전문예술가, 예술교육자, 그리고 공연전문가들과 함께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자극하고 예술적 사고력, 협동심, 사회성, 공감능력 등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토요문화채움 프로젝트 교육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1기수당 40명씩, 4회 교육으로 총 4기수가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한산성아트홀 홈페이지(www.nsart.or.kr)를 참고하면 된다. 

아동·청소년 및 가족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주말여가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은 전액 국비지원으로 수업비 및 관련비용이 전액무료이다.

모집공고는 6월 4일부터 1주일간 진행되고 11일부터 2주간 본격 신청접수가 시작하며, 남한산성아트홀 홈페이지(www.nsart.or.kr)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담당자 메일(seukseuk2@naver.com)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내면 된다.

(문의 : 남한산성아트홀 031-760-4465~7)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