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2018년 어린이건강관리 인형극 ‘GO GO 건강대작전’ 개최
여주시보건소, 2018년 어린이건강관리 인형극 ‘GO GO 건강대작전’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8.06.2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보건소는 지난 6월 18일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만 2세~5세 아동 800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과 아토피피부염 관리를 위한 어린이건강관리 인형극 ‘GO GO 건강대작전’ 공연을 세종국악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흡연예방과 아토피피부염 건강관리를 주제로 아이쿠형과 토미, 아이 등 3명의 주인공이 노스모킹맨과 함께 담배연기를 해치우는 ‘노스모킹 작전’과 아토피를 관리하는 촉촉 작전을 펼친다는 재밌는 스토리로 구성해 쉽고 신나는 노래로 흡연예방과 아토피피부염 등 건강관리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은 “인형극에서 담배의 위험성과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설명과 예방방법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음식 등을 큰 소품을 활용해 재미있게 설명해주어 아이들이 재미있고 신나게 배울 수 있었다” 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애 전반에 장기적인 효과를 미치는 유아 때부터 흡연·아토피예방교육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과 인식을 함양하고 평생건강유지의 틀을 확보하도록 흥미롭고 재미있는 건강관리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