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취임 선서 후 비상대책회의 주재
안병용 의정부시장, 취임 선서 후 비상대책회의 주재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8.07.0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최초로 3선에 연임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일 장마철 집중호우와 북상하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피해를 예방하고 위험지역에 대한 사전점검을 위해 취임식을 대체하는 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당초 예정된 취임식을 모두 생략한 채 자일동 소재 현충탑을 참배하고 시청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전 간부공무원과 의정부경찰서, 의정부소방서, KT 의정부지사, 한전 경기북부지역본부, 의정부지역자율방재단 등 유관기관도 함께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안병용 시장은 7기 의정부시장 취임 선서를 하고 의정부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2일 09시 현재 의정부는 집중호우와 태풍에 따른 피해가 없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1일 안병용 시장은 상황판단을 위한 긴급점검회의에서 태풍 북상 경로와 현재까지 강우량 분석 결과 의정부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받았으나, 전국 곳곳에서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속출할 것이 우려되어 당초 2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던 민선 7기 의정부시장 취임식을 취소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날 안병용 시장은 취임 선서 후“오늘은 민선 7기의 시작이고 시장이 시민들에게 정말 잘하겠다고 약속하는 첫날이다. 여기 계신 분들은 역사적인 시간과 현장에 있는 것이다”며 “취임식 자체가 맺음과 시작의 다짐이자 선언이며 시민에 대한 약속이라는 중요한 의미가 있으나, 시민의 안전과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이 없기에 오늘 취임 선서로 취임식을 갈음하고 비상대책회의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태풍에 따른 비상대책회의에서 “태풍과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애쓰신 의정부시 공무원과 유관기관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현재와 같이 재난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앞으로도 의정부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태풍 제7호‘쁘라삐룬’북상에 따른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하여 의정부시는 물론 의정부경찰서와 의정부소방서는 24시간 비상대기 체계를 유지하고, KT 의정부지사와 한전 경기북부지역본부는 관련 주요시설에 대한 자체점검을 완료했다.

아울러 의정부시설관리공단은 중랑천 둔치주차장에 있는 차량을 사전에 이동 조치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고, 의정부지역자율방재단은 24개 단체 402명 단원 전체에게 예찰활동 문자를 발송하여 대비하는 등 태풍에 따른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