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도서관으로 여행 가자”
“여름방학, 도서관으로 여행 가자”
  • 전영수 기자 god481113@hanmail.net
  • 승인 2018.07.0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는 여름방학을 신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시민을 맞는다.

◇상동도서관(상2동 소재)

상동도서관에서는 7월 31일부터 유아 대상 ‘나만의 책 만들기’ 등 어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자녀 성교육’을 주제로 하는 공감의 성교육 <도서관 아카데미>, 시인 목일신의 딸이자 독립운동가 목치숙의 손녀인  <작가 목수정 초청 특별 강연회> 등 다양한 성인강좌를 마련했다.

◇꿈빛도서관(중3동 소재)

꿈빛도서관에서는 유아 대상 동화 이야기 <언니오빠가 들려주는 이야기>, 초등 3~4학년 대상 <영화 속 역사탐험>, <여름 독서교실> 등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과 인문독서아카데미 <옷장 속 인문학>, <소크라테스 씨, 멋지게 차려입고 어딜 가시나요?>, <팝 음악의 역사> 등 성인 대상 인문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심곡·송내·동화도서관

심곡도서관에는 8월 4일부터 시작하는 유아 대상 프로그램 <나는 꼬마 도예가>, 8월 7일부터 시작하는 <우리는 로봇 특공대>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송내도서관에서는 8월 9일 <개구리 왕자> 영어인형극이 어린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으며, 동화도서관은 8월 중 <동화 독서놀이>, <모여라 시간 탐험대> 등 초등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책마루도서관(중동 소재)

책마루도서관은 초등학생 대상 <방학! 북아트 놀이>, <책이랑 놀자>, <토론하는 작은 교실>과 동화 <칠성이> 원화 전시를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원미도서관(원미1동 소재)

원미도서관은 7월 26일부터 매주 목요일 <책과 함께하는 보드게임>으로 게임과 독서를 접목시켜 초등학생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며, 《어차피 내 마음입니다》 서늘한여름밤 작가의 두 번째 에세이 《나에게 다정한 하루》 저자 강연회를 연다.

◇북부·도당도서관(도당동 소재)

북부도서관에서는 7월 31일부터 <초등교과서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8월 3일부터 초등 저학년을 위한 <초등 동화요리> 교실을 운영한다. 여행특화 도당도서관에서는 성인 대상 <여행 드로잉 클래스>, 초등학생 대상 <과학실험여행>, <우리아이 경제교실>이 준비되어 있다.

◇한울빛도서관(소사본동 소재)

한울빛도서관은 8월 한 달간 이야기가 있는 원화전시회를 연다. 8월 6일부터는 초등학생 대상 <실험 뚝딱 융합과학 원정대>, 여름방학 천문교실 <꼬마 우주여행자>를 운영하며, 8월 11일에는 <별자리 체험 마술쇼>를 진행한다.

◇꿈여울도서관(작동 소재)

꿈여울도서관에서는 <달콤하고 고소한 요리교실>을 8월 11일과 18일 2차시로 연령대별 운영할 예정이며, 초등학생을 위한 <조물조물 동화클레이 아트>, <재미있는 한국사 이야기>, <꾸러기 독서 클럽>, <그림책과 떠나는 신나는 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정도서관(오정동 소재)

오정도서관에서는 보드게임을 즐기며 재미있게 역사를 학습하는 <보드게임, 한국사를 부탁해>를 운영하며, 7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애니메이션 <아기 배달부 스토크>를 상영한다.

◇‘우리 동네 지식 놀이터’ 공립작은도서관

마을 지식 공동체 공립작은도서관에서도 다채로운 도서관 행사를 마련했다.

중2동 사랑나무가족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위한 <도전! 텐텐 책읽기>, <여름방학 책놀이터>, <세상에 하나뿐인 지각인형 만들기>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심곡2동 햇살이가득한작은도서관에서는 청소년 진로적성 프로그램인 <진로의 神 - 나만의 역량 찾기>와 초등학생을 위한 <부천 愛 소리 둘리 학당>, <여기 書 책이랑 놀자>, <느낌 톡톡! 생각 톡톡!> 등을 운영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각종 전시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에 문의 또는 작은도서관 홈페이지(www.bcsl.go.kr)를 참고하면 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내용 및 회원모집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bc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영수 기자
전영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god4811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