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 알릴 SNS 서포터즈 모집
수원시,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 알릴 SNS 서포터즈 모집
  • 김동초 기자 chodong21@hanmail.net
  • 승인 2018.07.0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에 관한 올바른 정보 공유와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해 활동할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 SNS 서포터즈’를 7월 한 달 동안 모집한다.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 SNS 서포터즈는 SNS를 통해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의 필요성·당위성을 시민과 공유하고, 사업에 관한 새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또 도심에 자리한 현재 군공항의 문제점을 취재해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50명(블로그 30명, 페이스북 20명)이다. SNS를 활용할 수 있고,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서포터즈가 될 수 있다.

31일까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신청하거나,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flysuwonair/221307799229)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arkim0312@korea.kr)로 보내면 된다.

선발 결과는 다음달 6일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 공식 블로그·페이스북에 공지하고, 당사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8월 중순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뛰어난 SNS 게시물을 작성하며 꾸준히 활동하는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우수 서포터즈는 연말 시상식에서 표창한다.

수원시 군공항이전협력국 관계자는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은 시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추진돼야 한다”면서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시민과 공유하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상생·협력사업의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초 기자
김동초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dong2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