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수보건소,‘2018년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통합성과대회’우수사례 포스터 공모 우수상 수상
안산시 상록수보건소,‘2018년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통합성과대회’우수사례 포스터 공모 우수상 수상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18.07.0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박건희)는 보건복지부(국립재활원) 주최로 6월 29일에 열린 ‘2018년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통합성과대회’에서 재활사업 우수사례 포스터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전국보건소 254개 보건소 약 4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성과를 평가하는 대회였으며, 상록보건소는 지난해에도 포스터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상록수보건소는 안산시 장애인들의 재활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몸과 소통으로 나를 깨우다. 재활도전! 내 몸을 알면 백전백승’ 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신체기능 재활 및 사회참여활동 6종의 세부프로그램을 추진했다.

포스터는 프로그램들의 재활사업 목적과 운영배경, 사업추진과정, 운영결과, 사업평가, 성공요인 및 기대효과 등이 적절하게 배열되고 제시되어 큰 점수를 얻었다.

박건희 상록수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지속적인 재활과 사회참여를 도와 장애인들의 일상생활 능력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록수보건소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운동, 순환운동, 재활체조, 공예, 탁구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올 하반기 재활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재활보건실(☎ 031-481-59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