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광주시장 소통행보에‘비지땀’
신동헌 광주시장 소통행보에‘비지땀’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8.07.0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신동헌 광주시장이 취임이후 연일 계속된 소통행보에 나서며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신동헌 시장이 6일까지 관내 주요 기관·단체를 차례로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는 것.

지난 3일 취임 후 첫 기관방문에 나선 신 시장은 보훈회관과 대한노인회를 방문해 현안사항을 듣고 시정활동 방향을 설명하는 등 원활한 시정 추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4일에는 오포읍, 광남동, 경안동, 차량등록사업소, 청소년수련관, 상하수도사업소, CCTV통합관제센터를 차례로 방문했다.

신 시장은 “민선 7기 광주시정의 대원칙인 ‘시민주권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역 곳곳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들을 것”이라며 “각 기관에서도 살기 좋은 광주를 함께 만들어 내는 동반자로서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신 시장은 5일 초월, 곤지암, 도척, 시립중앙도서관, 문화원, 보건소를, 6일에는 남종, 퇴촌, 남한산성, 송정동,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할 계획이다.

신동헌 시장은 또, 4일 초월읍 서하리에 설치된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를 방문했다.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는 지난 2일 초월읍 곤지암천에서 폭우로 불어난 하천에서 실종된 중학생 A군 수색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됐다.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3일 동안 광주시에는 평균 238.8㎜ 폭우가 쏟아져 인명피해 1명(실종)과 주택 및 공장 침수 30건의 피해가 발생했다.

신 시장은 “소방서 및 경찰서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신속히 실종자 수색에 만전을 기해 달라”면서 “피해 및 응급복구와 피해우려 지역의 예찰활동을 강화해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해 피해방지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