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청소년문화환경 조성 약속
지역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청소년문화환경 조성 약속
  • 이응복 기자 eungbok47@naver.com
  • 승인 2018.07.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상균) 서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혜진)은 지장초등학교(교장 김태훈)와 지난 7일 청소년 행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청소년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지원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교육문화 서비스 제공 및 인프라 구축 ▲소외청소년지원을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 및 체험활동 지원 등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목표사업의 공동실현을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을 함께 논의하고 운영하고자 약속했다.

현재 지장초등학교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영화시청, 건강요리 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교육 등이 예정되어 있다.

지장초등학교 김태훈 교장은 지역 인프라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열악한 환경에 처해있는 청소년들에게 학교의 역할 뿐 아니라 지역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문화의집은 문화의집 대로 그 역할을 다 하면서 평택지역 각 권역별로 규모 있는 청소년센터가 유치되어 학교와 청소년 유관기관이 함께 지역 청소년 문화예술을 위한 사업을 함께 논의하고 운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사업 담당 임도영 청소년지도사는“앞으로도 지역청소년들이 체험활동의 기회를 보편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깊이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연계사업뿐만 아니라, 문화의집 내에서 다양한 문화강좌와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는 노래방, 공부방, 무용연습실 등 시설이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