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의정부시장배 전국 청소년 드론 경연대회 대성황
제1회 의정부시장배 전국 청소년 드론 경연대회 대성황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8.07.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문화의집은 2018 제1회 의정부시장배 전국 청소년 드론 경연대회를 지난 8일 의정부체육관에서 드론대회 참가선수 및 관람객 등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전국 청소년들에게 과학인재 육성과 밝고 건강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이 마련한 축제 한마당이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한 이날 대회는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초등1부/ 초등2부/ 중등부/ 고등부 선수들 2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장애물경기, 임무수행경기, 토너먼트 경기 등의 다양한 경기방식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드론경연기술을 선보였다.

또한 싸커보그, 드론농구, 드론컬링, 드론장애물, 3D프린트, 3D펜톡, 워킹로봇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대회선수 외에도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대회가 되었다.

특히, 개막행사에서 노래에 맞추어 춤을 추는 로봇공연와 퍼포먼스 드론공연은 질 높은 볼거리를 제공하여 참가자 및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대해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인사말에서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열리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드론대회를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 해달라”고 인사말로 갈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