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해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진보정치의 상징 고 노회찬 의원의 명복을 빈다”
백해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진보정치의 상징 고 노회찬 의원의 명복을 빈다”
  • 이민봉 , 강대옥 기자 lmb0313@nate.com
  • 승인 2018.07.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영석 자유한국당 대변인, 노회찬 의원의 사망은 한국정치의 비극

 

백해련 대변인은 23일 노회찬 정의당 의원의 별세에 “어떤 말로도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슬프고 충격적인 일이다.” 면서 노회찬 의원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백대변인은 “노회찬 의원은 우리나라 진보정치의 상징으로서 정치인이기 이전에 시대정신을 꿰뚫는 탁월한 정세분석가이자 촌철살인의 대가였다.” 면서 “노회찬 의원은 척박했던 90년대 초부터 진보정치의 희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던 진보정당 역사의 산 증인이었고, 뛰어난 대중성을 바탕으로 많은 국민의 사랑을 받아왔다.” 고 애도했다.

이어서 백 대변인은 “노회찬 의원이 지향했던 진보와 민주주의 가치들은 후배 정치인들이 그 뜻을 이어받을 것이다.” 면서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빌며, 유가족에게도 마음 깊이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윤영석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확고한 정치철학과 소신으로 진보정치 발전에 큰 역할을 하셨던 고 노회찬 의원의 충격적인 비보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면서 ”고 노회찬 의원은 진보 정치의 상징으로 서민과 노동자를 위한 의정활동에 모범과, 정치개혁에도 앞장서 왔다.“ 면서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이어서 윤대변인은 ”촌철살인의 말씀으로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고 노회찬 의원의 사망은 한국정치의 비극“ 이라면서 고인이 못다 이룬 정치발전에 대한 신념은 여야 정당이 그 뜻을 이어 함께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