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웰빙 점심밥! ‘요리쿡 조리쿡’ 요리교실
내 손으로 만드는 웰빙 점심밥! ‘요리쿡 조리쿡’ 요리교실
  • 이응복 기자 eungbok47@naver.com
  • 승인 2018.08.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상균) 서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혜진)은 지장초등학교와 연계한‘요리쿡 조리쿡’프로그램을 30일, 31일 2일 간 진행했다.

이번 요리교실은 베이컨 말이 샌드위치와 수박 모히또 만들기, 컵밥 케이크와 과일 컵케이크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화기를 사용하지 않고 청소년이 안전하고 든든한 점심 한 끼를 만들어 해결할 수 있었다.

샌드위치와 모히또를 넉넉히 준비해서 배도 채울 수 있고 집에 있는 가족에게 자랑하고 또 주고 싶어 하는 청소년들이 많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컵밥 케이크에는 좋아하는 참치, 햄, 계란 사이사이에 오이와 깻잎, 파프리카와 같은 채소를 섞어 영양적으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유도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김미자 강사는 “평소 자녀에게 나들이 갈 때 해주곤 하는 메뉴를 적용해서 준비했다.”며“가정에서도 본인 스스로가 건강한 식사를 잘 챙겨 먹었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박민(지장초 6) 학생은 “참치에 마요네즈를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어려웠지만 직접 해보니 다음에 할 때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며“음식도 맛있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장초등학교와 이 후 프로그램으로‘작은 영화관’이 예정되어 있으며 방학동안에 특별활동프로그램으로 태극기모양 시계 만들기, 자수양말 만들기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