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국제문화탐방 글로벌리더십 특공대 미국 동부 아이비리그 및 문화탐방 진행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국제문화탐방 글로벌리더십 특공대 미국 동부 아이비리그 및 문화탐방 진행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8.08.1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월 1일(수)부터 10일(금)까지 8박 10일의 일정으로 미국 동부일대 국제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청소년국제문화탐방 글로벌리더십 특공대는 청소년들에게 국제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문화체험활동과 교육 및 교류 등을 통해 다른 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넓은 세계관 함양을 돕기 위해 계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글로벌리더십 특공대는 관내 16세~19세 30명의 청소년참가자로 구성되어 탐방 전 3번의 사전활동(안전교육, 관계형성, 동기부여프로그램 등) 후 미국탐방이 진행됐다.

탐방에서는 예일대학교, 하버드, MIT, 유펜, 프린스턴 등의 아이비리그 대학에 방문하여 현지 재학생과의 멘토링 활동과 하버드대학교 한그루박사의 글로벌리더십 특강이 이루어졌고 자유의여신상, 보스턴과학박물관, 나이아가라 제트보트, 스미소니언 박물관, UN본부 및 미국 국회의사당 방문, 브로드웨이 뮤지컬 관람 등의 문화체험이 진행했다.

탐방에 참가한 청소년 김모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꿈에 대한 목표나 의지가 더 확고해졌고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었으며 탐방 후 얻어간 교훈들을 잊어버리지 않고 간직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미국의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어 흥미로웠고 또래들과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든 소중한 시간이되었다고 한다.

청소년국제문화탐방 글로벌리더십 특공대는 오는 9월 15일(토) 용인시청소년수련관 4층 세미나실에서 성과발표회를 마지막으로 해단식을 가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328-98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