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취업성공패키지 상담사 양성과정 수료
광명시, 취업성공패키지 상담사 양성과정 수료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18.08.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3일‘취업성공패키지 상담사 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다.

교육과정은 직업상담사 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와 직업상담분야 실무경력 소지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교육생 22명을 선발하여 직업상담 분야 중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의 전담상담업무자 양성을 목표로 진행했다.

교육은 지난 6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총 180시간 과정으로,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이해, 직업심리검사 운영 및 활용기법, 개인 및 집단상담 기법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다.

교육개강 전에는 3일간 진로경력설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생 스스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취업목표를 설정하는 등 훈련 참여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수료생 20명을 배출, 이 중 3명은 수료 전 취업이 확정됐다.
이날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공로자 시상식, 소감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개최된 일자리협력망 회의에서는 인크루트(주), 케이잡스(주) 등 민간기업체 실무자가 참여하여 업체의 사업내용소개 및 인재선발 기준 등을 안내하며 취업연계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이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앞으로도 여성들에게 유망한 취업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수료 후에도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운영하고 채용알선 등 취업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