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신천초 등 아동안전지도 제작해요~!
동두천시, 신천초 등 아동안전지도 제작해요~!
  •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 승인 2018.09.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시장 최용덕)은 지난 8월 31일 신천초등학교 5학년 4반에 재학 중인 학생 22명이 참여해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아동안전지도는 학교 주변의 위험·안전요인을 학생들이 직접 조사해 지도에 표시하고, 통학로에 있는 위험공간의 경각심을 높여, 범죄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체험 학습의 일환이다.

지도 제작은 안전에 관련된 인식조사 설문을 시작으로 성폭력 예방교육과 지도제작 교육 및 조 편성과 역할분담을 통해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하고, 조별로 개선이 필요한 위험환경에 대한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2018년 동두천시 아동안전지도는 신천초등학교와 사동초등학교 2개 학교를 대상으로 제작되며, 전교생이 볼 수 있도록 학교 게시판에 게재할 예정으로, 향후 각종 범죄예방 캠페인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아동안전지도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주변의 위험요소를 인지하고 함께 개선하여,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경 협력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동안전지도 제작을 주관한 동두천성폭력상담소(소장 이근임)는 성폭력피해 상담 및 의료·법률 등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초중고 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등을 통해 아동 및 여성권익 증진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