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수정경찰서, 성남위례파출소 개소식
성남수정경찰서, 성남위례파출소 개소식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8.09.1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례신도시 개발로 인한 치안수요 해소

 성남수정경찰서(총경 한종욱)는 13일 위례동, 창곡동 일부의 치안수요를 메워줄 성남위례파출소(위례동로 135)의 개소식을 가졌다.

 성남위례파출소는 대지면적 350평(1,158㎡)에 연면적 90평(298㎡)으로 지상 2층 건물로 완공되었으며 지역주민과 장애인의 편의성을 감안, 쾌적한 환경을 갖춰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었다.

 이 날 개소식은 허경렬 경기남부경찰청장, 김태년 국회의원, 은수미 성남시장, 시의원과 구청장, 지역단체장, 협력단체장, 지역주민 등 120여명이 함께했다.

 한종욱 서장은 “위례신도시 개발로 인한 인구유입증가 및 치안수요가 급증한 위례동과 창곡동 일대에 성남위례파출소가 드디어 문을 열게 되어 기쁘다”며 “성남위례파출소의 개소는 위례신도시 인접 3개 시 중 첫 번째로 개소하는 파출소로, 수정구 위례주민들에게 신속하게 양질의 치안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눈높이에 맞는 치안서비스로 최선을 다하는 파출소로 거듭날 것이다.” 라고 성남위례파출소 개소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성남위례파출소는 1년 365일 위례동과 창곡동 일대 4만 5천여명의 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게 되며 치안공백을 해소해줄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