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적인 학교 문화가 모두를 행복하게 합니다
민주적인 학교 문화가 모두를 행복하게 합니다
  • 이창호 기자 rgl1004@nate.com
  • 승인 2018.09.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9월 17일(월) 김포 초·중·고 교감 84명을 대상으로 학교민주주의 지수 적용을 위한 ‘교감선생님과 함께 하는 공감토론회’(이하 공감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학교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학교민주주의 지수 활용 방법과 학교민주주의 개선 사례 발표, 교감선생님들의 토론으로 이어졌다.

학교민주주의 지수 활용 방안 연수 이후 김선옥 교감선생님(석정초)의‘학교민주주의 지수 개선 사례’, 이찬규 교감선생님(하늘빛중)의 ‘민주적 교직원회의 개선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사례발표를 통하여 교감선생님들은 학교 자치 실현의 기반이 되는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참석한 감정중학교 홍승모 교감선생님은 “사례발표를 들으면서 학교의 민주적인 변화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행복하게 한다는 사실을 새삼 되새겨볼 수 있었다”면서 “ 작은 도전을 시작해 보겠다”고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민주적인 학교 문화는 학생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게 되는 중요한 밑거름으로, 그 속에서 자란 아이들은 미래 사회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학교민주주의 지수 적용은 학교문화 개선의 출발점으로 우리 사회가 한층 더 성숙하게 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