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18년 ‘말 조련 전문 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시행
한국마사회, 2018년 ‘말 조련 전문 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시행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8.09.2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2018년 ‘말 조련 전문인력 양성 과정’ 수료식을 지난 21일(금) 제주목장에서 시행했다.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말 조련 전문 인력 양성과정’은 말산업 분야 구직을 희망하는 12명의 교육생을 모집하여 3월 2일(금)부터 9월 21일(금)까지 제주목장 교육장에서 약 7개월 동안 총 1,100시간의 집중훈련을 진행했다.

전체 교육시간의 44%를 말 운동관리, 육성마 관리, 마사·환경관리, 장구 관리 등 NCS 전공 교과로 구성하여 교육생들의 말 조련 실무 강화에 집중하였고, 국가자격시험 대비를 위한 이론·실습교육을 편성하여 교육생들의 전문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였다.

전문성 강화 교육뿐만 아니라 대인관계 능력 함양을 위해 고객 서비스 능력, 팀워크 능력, 인성교육, 인문학 등 NCS 소양교과시간을 편성해 취업 이후 산업체 현장에서 필요한 직업 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도 진행되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단순 실무 경험뿐만 아니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청년층의 취업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교육생들의 취업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므로, 필요한 교육을 지속 지원하여 말산업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