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워크숍 개최
한국마사회,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워크숍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8.10.0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10월 2일(화) 2018년도 ‘제1차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워크숍’을 개최한다.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 과정의 고도화를 도모한다.

이번 워크숍은 최수정 서울대학교 농산업교육학과 교수, 한국경마축산고 우청화 교사, 제주한라대학교 이영중 교수, 전주기전대학교 정태운 교수, 한국마사회 박한용 말산업교육개발처장, 정순화 교육기획부장, 김영립 승마교육담당 부장 등 관련 분야 전문가 및 현장 실무자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양성기관 교육과정 운영현황과 향후 NCS에 기반한 교육과정 개발방향과 세부내용을 논의한다.

이 외에도 양성기관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세미나 형식으로 토론을 진행해 말산업 현장의 생생한 사례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으로서 말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국내 말산업 전문인력 수준 향상을 위한 지원 역할을 강화하고자 지난 5월 조직개편을 통해 말산업교육개발처를 신설한 바 있다.

말산업교육개발처는 말산업 전문인력 교육기획?운영?자격?취업 업무를 통합 관리한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 컨트롤 타워로서, 전문가와 현장 실무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말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승마 서비스 개선은 물론 일자리 창출까지 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