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경제 정책에 대한 날선 비판과 대책 마련 촉구”
“성남시 경제 정책에 대한 날선 비판과 대책 마련 촉구”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8.10.1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환경위원회 , 재정경제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안광환)는 10월 16일(화) 재정경제국을 대상으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였다.

위원회는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개선을 위한 날선 비판과 함께 시 차원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특히,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2단계에 따라 출연기관들의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정규직으로 차질 없이 전환되도록 하여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시 차원에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주문하였다.

모란민속 5일장이 지금보다 더 활성화되고 성남시의 명소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주요고객층을 대상으로 더 활발한 마케팅을 펼칠 것과 손책자(지도) 제작, 업종별 구역 설정 등 시장을 찾는 이용객들의 편의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요구하였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찾고, 구인자는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보다 심도 깊은 고민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며, 성남시 경제 정책의 방향이 소상공인을 위한 상권활성화 및 서민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강한 의지를 가지고 추진할 것을 주문하면서, 일부 부서의 행정사무감사 자료 등 준비 소홀한 것에 대하여 위원들의 질타가 이어지기도 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0월19일까지 진행하여 행정의 잘못된 부분이 개선되고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