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시흥시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제4회 시흥시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8.11.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와 ㈜성담, 다문화가정 3가정(3쌍) 합동결혼식 진행

10월 28일 ‘제4회 시흥시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이 개최됐다. 이날 합동결혼식은 시흥시(시장 임병택),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시흥시1%복지재단, ㈜성담 솔트베이 골프클럽이 공동 주관했다.

시흥시 다문화 가정 합동결혼식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지난 3회를 거치면서 총 9쌍의 부부를 탄생시켰다.

이날 3쌍의 부부가 골프클럽 야외연회장에서 결혼식을 가졌다. 이들은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적 사정으로 예식을 올리지 못한 시흥시 관내 다문화가정 중 시흥시 여성가족과,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망

결혼식 주례를 맡은 시흥시 효도회 김규성 회장은 주례사에서 신(信), 망(望), 애(愛) 세 글자의 의미를 항상 생각하며 살아갈 것을 조언하고 직접 제작한 족자를 나눠주기도 했다. 축하공연을 진행한 장곡고등학교 합창단과 결혼이주여성 기타동아리의 공연은 앞날을 함께하는 신혼부부의 미래를 더 환하게 밝혔다.

솔트베이 골프클럽은 결혼식과 관련된 모든 시설과 식사, 피로연, 드레스와 양복, 결혼 사진첩 등의 예식 비용 일체를 지원했으며, 올해 결혼식을 올린 3쌍의 신랑?신부와 자녀 등 모든 가족의 2박 3일 제주도 여행을 지원하기로 했다.

㈜성담 대표이사 정경한 사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은 물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우리사회가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