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 안양
안양시, 제5회 기부의 날 기념‘스마트행복도시안양 기부축제’개최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11월 3일 평촌 중앙공원에서 기부의 날 기념 ‘스마트행복도시안양 기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안양시 기부의 날’은 삼덕공원을 탄생하게 한 故 전재준 회장이 자신의 공장 부지를 시에 기증한 날인 11월 3일로 정해졌다.

기념식은 올키즈오케스트라와 태권도한마당팀의 식전 행사로 시작되며 기부문화 확산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에게 꽃다발을 증정한다. 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품 전달식 후 폴포츠와 안드레 황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기념식 외에 복지기관 소개, 플리마켓, 장애인 인식개선 등 다양한 활동부스와 안양시 기부의 날의 유래와 기부 활동 등을 알리는 기부전시관도 마련한다. 또한 1,000원 이상 자율 기부 참여로 룰렛을 돌려 경품을 받는 이벤트와 에어바운스, 드론, VR체험 등 놀이체험을 통해 나눔 문화를 전파한다.

이번 기부축제의 이벤트 진행을 위해 기백스포츠, 던킨도너츠, 마벨리에, 소다구두, 안양KGC 인삼공사 프로농구, 제우스상사, 케익드라마, 한샘 등 다양한 기업에서 경품을 후원한다.

한편, 안양시 각 동에서도 기부의 날을 맞이해 자체적으로 기부행사를 진행했다. 석수 3동에서는 10월 27일 관내 어린이 공원과 행정복지센터에서 바자회를 열었다. 지난 29일에는 비산 3동에서 어린이집과 연합해 기부캠페인을 열어 아이들과 함께 물품과 모금운동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직접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부축제를 계기로 사랑의 실천에 동참하는 이들이 더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저작권자 © 경인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