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제4회 초지다온축제 “시월에 어느 멋진 날에” 성황리 진행

지난달 26일(금) 16시 안산시초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제4회 초지다온축제 “시월에 어느 멋진 날에”를 진행했다. 올해 축제는 지역주민 307명과 진행 참여자 90여명 등 총 4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우리 마을에 대한 자긍심과 애착심을 높이고 나눔 문화 확산 기여를 목적으로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가 되었다.

금년 축제에는 공연, 먹거리 부스, 바자회, 체험부스 등으로 꾸며졌다

롯데백화점 평촌점 디자이너들의 재능기부로 완성도 높은 공연부스무대, 포스터를 제작하여 축제의 분위기가 한층 뜨거워졌으며, 이마트고잔점 및 지역주민이 후원한 생활용품, 문구류, 의류 등을 판매하는 나눔장터도 진행되었다. 본 축제에 수익금은 무료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체험부스에는 초등학교에 파견돼 문화다양성교육을 진행하는 티칭맘들이 운영하는 다문화 체험. 배우고 나누는 주민동아리 엄마모꼬지 회원들과 함께하는 미니화분만들기체험이 진행되었으며 그 외에 네일아트, 키즈스토리,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부스를 운영하여 축제의 재미를 더하였다. 

1층 관내에는 공연무대를 설치하여 복지관을 방문하는 모든 지역주민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고 재능기부활동으로 펼쳐진 서울아츠스트링앙상블의 악기 합주 공연, 안산 서초 동아리의 바이올린 공연, GM 댄스아카데미의 댄스공연을 맡았으며, 다양한 장르의 공연 무대를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초지종합사회복지관 이경우 관장은 “초지다온축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관계기관과 주민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내년에는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저작권자 © 경인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성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