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어린이 환경사생대회 시상식 개최
의정부시, 어린이 환경사생대회 시상식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8.11.2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푸른터맑은의정부21실천협의회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와 의정부시의회,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한 2018년 제11회 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 시상식이 지난 20일 어린이 및 학부모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 제11회를 맞은 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는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을 주제로 5세 이상 어린이들에게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환경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환경보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사생대회는 지난 10월 6일 의정부 예술의전당 앞 광장에서 시민과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야외 행사로 예정되었으나 태풍(콩레이)으로 인해 공모전으로 대체되어 진행됐다.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총 826점 작품은 분야별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의정부시장상, 의정부시의회의장상, 의정부교육장상, 협의회장상 등 총 78점의 입선 작품이 선정됐다.

이에대해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어린이환경사생대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지구를 사랑하고 환경을 보전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아이들이 그림으로 표현한 다양한 생각들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기회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