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소방에 대한 관심은 소화전으로부터 시작
[기고]소방에 대한 관심은 소화전으로부터 시작
  • 연천소방서 전곡 남성 의용소방대장 김영철 kmaeil86@naver.com
  • 승인 2018.12.0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를 걷다보면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소화전이다.

소방관들이 화재를 진압할 때 필요한 소방력은 소방관, 소방장비, 물 3요소가 있다.

이 중에 하나만 없거나 부족하더라도 화재를 진압하는 데 큰 어려움이 생기고 초기에 진압하지 못하여 인명과 재산피해를 줄 수 있다.

이 중에서 물은 도로변이나 보도 곳곳에 빨간색으로 설치된 소화전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소화전은 화재발생시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다

소화전은 화재가 발생했을 때 소방차에 적재된 물 부족 대비를 위해 설치되었으며, 소방차가 진입할 수 없는 좁은 골목길 등 에도 원활히 물 보급하기 위해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소화전을 사용하여 화재를 진압하면 보다 더 빠른 시간 안에 화재진압을 할 수 있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소화전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소방서가 매월 1회 소방용수시설조사를 통해 점검을 실시하고 불법 주, 정차를 근절시키기 위해 캠페인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협조를 구하고 있지만 아직은 주민들의 소화전에 대한 의식이 부족한 현실이다.

주민들의 부주의가 작은 화재가 큰 화재로 번질 수 있다.

또 부주의로 인해 내 가족과 이웃의 재산 및 생명을 위협 받고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지금이라도 소화전에 관심을 갖고 소화전의 중요성을 인지해야 할 것이다.

소화전은 소방관들이 화재진압 활동을 연장해주는 중요한 시설이다.

소방용수가 고갈되어 화재진압을 못하게 된다면, 그 누군가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지 못할 수도 있는 것이다.

이렇게 중요한 사회 안전시설인 소화전, 소방에 대한 관심은 소화전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