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인천 MICE 미래를 밝히다!
청년, 인천 MICE 미래를 밝히다!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8.12.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제3기 인천 Young MICE 리더 32명 수료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지난 7일 송도컨벤시아에서 ‘2018 제3기 인천 Young MICE 리더’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Young MICE 리더(이하 영 마이스 리더)’ 사업은 공사가 MICE 산업에 관심을 둔 청년들을 대상으로 MICE 관련 프로젝트 진행, 국제회의 운영 경험, MICE 실무자 초청 교육 등 다양한 실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MICE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료식에는 2018년 영 마이스 리더들의 1년간의 활동 내용을 상호 공유하고, 우수 활동자 및 우수 활동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어, 총 32명에 대한 수료증을 수여하여, 검증된 인천 영 마이스 리더로서 자격을 부여하였다.

특히, 올해 수료식에는 기존 2016년, 2017년 영 마이스 리더들을 별도로 초청, 2018년 3기와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상호 일체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특별한 시간도 함께 진행되었다.

올해 영마이스 리더 프로그램은 총 35명을 선발, 5개팀으로 구성되었으며 인천 마이스 콘텐츠 만들기 등 3차례의 미션 과제 수행, Korea MICE EXPO(6월), 인천 국제기구-커리어페어(11월) 현장 특별 홍보 이벤트, 제6차 OECD 세계포럼을 비롯한 메가 국제행사의 운영요원 참가 등 인천 MICE 현장 구석구석에서 활동을 진행했다.

공사 컨벤션뷰로 김상윤 팀장은 “인천 영 마이스 리더들은 인천 마이스 프로그램에 청년 특유의 에너지와 창조성을 불어넣고 있다. 1년간 인천 MICE를 다양하게 경험한 영 마이스 리더들은 결국 인천 MICE의 미래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19년 MICE 분야 취업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보다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