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우수국감의원 선정
김병욱 의원,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우수국감의원 선정
  • 이민봉 기자 lmb0313@nate.com
  • 승인 2018.12.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국회정무위원회, 성남 분당을)이 지난 19일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에 선정되었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우수국감의원은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16개 상임위원회 국정감사 현장에서 직접 모니터링해 평가·선정한 권위 있는 상이다.

김병욱 의원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으로서 2018 국정감사에서 증권계 출신 국회의원이라는 전문성을 살려 금융 분야에서는 무차입 공매도 문제, 삼성 바이오로직스 벨류에이션 문제, 한국증시저평가문제 등을 제기하면서 주목 받았고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공정위 출신들이 회장을 맡고 있는 공정경쟁연합회가 공정위 퇴직자에 대한 재취업 알선을 한 사실을 폭로하고 하도급 벌점제 실효성 문제를 제기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남겼다. 또한 국정감사 정책자료집을 4권(2017년도 정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평가 분석, 협동조합에 금융을 許하라, 부동산을 사랑한 한국 금융, 가맹사업 개선방안)을 발간하여 비판을 넘어 정책 대안을 제시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병욱 의원은 올 해 여름 교문위에서 정무위로 상임위를 바로 옮기자마자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수상을 하게 된 김병욱 의원은 “상임위를 옮기고 진행한 첫 국감이었지만 증권분야 전문가로서의 장점을 잘 살려 성실하게 국정감사에 임한 결과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소액투자자 보호, 금융정의실현, 공정경제 확립을 위해 보다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