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내부청렴도 향상 위한 청렴특별추진단 회의 개최
의정부시, 내부청렴도 향상 위한 청렴특별추진단 회의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8.12.2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0일 청렴 수준을 높여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청렴특별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청렴특별추진단장인 이성인 부시장이 주재하고 4급 이상 각 국·소·단장과 감사담당관이 참석한 회의에서 2018년 청렴도 평가 결과에 대해 분석하였으며, 그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2019년도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2018년도 내부청렴도 하락 주요인으로 분석된 부패행위·공익신고자 보호실효성 취약문제, 부당한 업무지시, 예산집행의 위법·부당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논의 사항은 부패방지제도 개선방안으로 부패·공익신고자에 대한 철저한 보호 및 인식개선, 부당한 업무지시에 대해서는 과거 관행적인 지시나 행태를 개선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위법·부당한 예산집행에 대해서는 부당·위법 집행 적발 시 환수 조치하는 등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고 부서장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청렴도 향상을 위해 2019년에는 청렴도 취약분야 특별대책을 추진하고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며,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등 총력을 다하기로 의지를 다졌다.

이에대해 이성인 부시장은 “이번 회의 결과를 반영한 2019년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즉시 수립하여 전 부서에 즉시 시달하라“고 지시하고, “2019년도에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합심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지난 5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3등급, 외부청렴도 2등급, 내부청렴도 5등급으로 평가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