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 승인 2018.12.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1일 동두천컨벤션웨딩뷔페에서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 내일을 위한 희망의 길!!’이라는 주제로 협의체 위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수고한 유공자를 표창하고, 1년간의 사업 성과물과 우수사례를 통해 한해를 되짚어보고 희망찬 새해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올 한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한 중요한 해로, 실무분과 확대 및 개편, 제7기 위원 위촉, 위원 역량강화 교육, 동 협의체 지원 사업 등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사회보장문제 해결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8개동 협의체는 지난해 12월 2기 출범과 함께 독거노인 결연사업, 복지사각지대 조사사업, 말벗 어울림 사업, 주거환경 개선사업, 무료 방역사업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 넣었다.

행사에 참석한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앞으로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한 민과 관의 협력체계는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협의적 기반을 마련해 줄 것”이라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