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주민과의 대화통해 건의사항 청취
김상호 하남시장, 주민과의 대화통해 건의사항 청취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9.01.2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호 시장, 주민과의 열린대화 “본격 시동”
김상호 하남시장이 본격적으로 주민과의 열린대화를 통해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있다.

김상호 하남시장이 지난 21일 천현동, 신장1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주민과의 대화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동 주민과의 대화는 각 동별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김상호 시장이 답변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대화는 각 동의 주민들이 직면한 주요현안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천현동에서는 ▲ 3기 신도시와 관련 △주민과의 소통에 대한 질의에 “주민·기업인·문화인·교육인과 만나 진심으로 소통 하겠다”고 말했다 △ 문화재 발굴 대처방법으로는 “하남의 문화재가 절대 훼손되지 않고 발굴 보존 될 수 있도록 문화재청과 협의하고, 광주향교 주변을 보존 하겠다”고 했으며 △ 보상 문제에 대해서는 “제1의 과제라며, 주민이 납득할 보상과 이주대책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이라” 했다. 

▲ 주한미군공여지 개발과 관련하여서는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하남시는 도시 밑그림을 그려야 한다며, 그 중 주한미군공여지 개발이 중요한 부분이”라 말했다. “지난해 주민들이 제시해준 행정복지타운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안을 가지고 올해 주민의견을 수렴. 사업구상을 확정 하겠다”고 답했다.

신장1동에서는 ▲ 신장1동행정복지센터 증축사업으로는 “신장1동 문화공원부지(신장동 446-29)에 내년에 공사를 착공할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 주차난 해소를 위해서는 올해 하남시 주차장 수급실태 조사 용역을 통해 원도심 공영주차장 조성지의 우선순위를 선정 연차별로 시행 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 도로개설 요망 ▲ 산곡천 생태하천 복원 관련 ▲ 경로당 신축▲ 구도심 오수, 우수관로 분리정비 추진 여부 ▲ 주택가의 각종 유선 케이블 정비 등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김 시장은 인사말에서 “하남교산지구가 제3기 신도시로 지정 된 것에 많이 놀라셨을 것이라며, 수용된 주민의 희생만을 강요하는 것은 원치 않으며 우리스스로 풍요로워질 “균형발전·자족도시”를 신도시를 통해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미사·위례·원도심·농촌동 등 한지붕 4가족인 하남시를 신도시 개발을 중심으로 일자리가 있는 자족도시, 지하철 3·5호선 환승체계를 중심으로 한 획기적인 교통대책, 역사문화특화단지를 조성 등을 통해 균형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민과의 대화는 ▲ 22일 덕풍1동 ▲ 23일 덕풍2동, 덕풍3동 ▲ 24일 풍산동, 위례동 ▲ 25일 미사1동, 미사2동 ▲ 28일 감북동, 춘궁동 ▲ 29일 초이동, 신장2동 순으로 진행된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