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시민들의 현재를 응원하는 ASKING CITY 사이트 오픈
동두천 시민들의 현재를 응원하는 ASKING CITY 사이트 오픈
  • 김해수 기자
  • 승인 2019.01.3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현재를 응원하는 ASKING CITY 사이트 오픈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2018년 경기문화재단 후원으로 생활문화플랫폼 사업을 추진한 결과물로서, 시민들의 일상을 담은 인터뷰 프로젝트 사이트 애스킹시티닷컴(askingcity.com)을 지난 29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애스킹 시티 시민인터뷰는 시민들의 진솔한 삶을 사진 몇 장과 간단한 문장으로 기록하는 콘텐츠로, 이웃들의 평범한 삶을 응원하며, 소소한 삶의 모습을 존중하는 것에서부터 도시의 변화가 시작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20명의 시민기획단이 135명의 시민들을 인터뷰하였다.

1월 29일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매일 한 명의 시민인터뷰를 공개할 예정으로, 사이트 주소는 http://www.askingcity.com 이며 별도 페이스북 페이지 asking city 동두천 (http://www.facebook.com/askingcity) 도 운영하고 있다.

동두천생활문화센터 시민기획단은 2017년 시작된 자발적 시민모임으로, 네트워크 파티부터 인문학 강좌, 공연기획, 공동체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해왔음, 올해는 인터뷰를 중심으로 동두천 시민들을 문화적으로 매개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시민주도로 변화한 문화 패러다임 속에서 꿈꾸는 도시를 스스로 디자인 하겠다는 시민기획단의 슬로건의 뜻을 공유하는 시민들은 언제나 함께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