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식중독 예방 및 음식문화개선 홍보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 식중독 예방 및 음식문화개선 홍보 캠페인 실시
  •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 승인 2019.02.1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겨울철 식중독 예방 및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에 나선 시민들의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 겨울철 식중독 예방 및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에 나선 시민들의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

 

겨울철 식중독에 대한 경각심과 건강을 위한 나트륨 줄이기 운동이 연이어 지고 있는 가운데 동두천시가 음식문화개선 홍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동두천시 농업축산위생과에서는 지난 13일 지행역 일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식중독 예방 및 나트륨 줄이기 등 음식문화개선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노로바이러스 등 식중독 사고예방 요령을 습득하고, 나트륨 줄이기 등을 통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노로바이러스는 11월부터 4월까지 주로 발생하며, 식품 및 환자와의 접촉을 통하여 감염이 가능하기에 음식을 섭취하기 전에 반드시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고, 채소, 과일 등은 깨끗한 물로 세척 후 섭취하여야 한다. 또한, 생식을 삼가고 85℃에서 1분 이상 가열하여 완전히 익혀먹어야 예방이 가능하다.

석익영 농업축산위생과장은 “본 캠페인을 통하여 시민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건강증진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겨울철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