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100주년 3.1운동 맞아 행사 개최
하남시, 100주년 3.1운동 맞아 행사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9.02.2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청에 오는 3.1절 기념행사 현수막이 걸려있다
하남시청에 오는 3.1절 기념행사 현수막이 걸려있다

 

하남시에서 오는 1일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오전 8시에 광복회 회원들이 시청 앞 3·1운동 기념비 참배를 시작으로 이날 모인 보훈단체 회원 및 시민 500여명이‘100년전 하남시 그 길을 걷다’행사가 이어진다.

코스는 총 2.5km로 태극기를 손에 들고 하남시청을 출발하여 3·1운동 발상지인 옛 동부면사무소(현재 마방집 앞)에서 만세삼창을 한 후 기념식이 거행되는 하남문화예술회관까지 걸어간다.

기념식은 9시 30분에 청소년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에서 그리운 금강산, 아리랑환상곡, 희망의 나라로, Nalla Fantasia등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이어, 10시에 시작되는 기념식에서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김의관 광복회 회장의 독립선언서 낭독과 김상호 하남시장, 이현재 국회의원,방미숙 시의회 의장의 기념사가 이어진다.

기념사 후 하남시립합창단의 삼일절 노래 제창과 유족대표(한원주 94세)가 시장, 국회의원, 의장, 권오성 보훈단체대표에게 전달하는 태극기 퍼포먼스가 이뤄진다. 

또한, 기념식 이후에는 안중근 의사와 독립투사들의 이야기를 뮤지컬 <영웅팀>으로 부터의 특별공연과 호림태권도 시범단으로부터 3·1운동 기념 퍼포먼스가 연출되며 마무리 될 예정이다.

한편, 시민참여 부대행사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기념식이 진행되는 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 ▲태극기 그리기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 전통연 만들기 체험 ▲3·1절 의상체험 및 포토존 ▲손도장을 통해 우리가 함께 만드는 삼일절 태극기 체험 등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3·1운동 100주년 체험한마당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3·1 독립운동 정신계승과 시민이 화합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는 제100주년 3·1운동을 맞아 민족자존과 국권회복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시민들의 나라사랑과 애국심 제고를 위해 집집마다‘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