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50개 초·중·고교 미세먼지 대책 방안 마련
안양시, 50개 초·중·고교 미세먼지 대책 방안 마련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9.03.0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학교학습에 매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최근 몇 년 새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만큼 학생과 교사는 물론, 학부모들로서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안양시는 관내 각 학교의 실내체육관 건립과 공기청정기 임대 등의 비용으로 올해 총 32억8천5백만원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비한 대책으로 학생들의 안정적 체육활동과 쾌적한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시는 실내활동 시설이 갖춰지지 않은 5개 초등학교(신안초, 박달초, 평촌초, 호원초, 관양초)를 대상으로 실내체육관 건립비 24억6천3백만을 보조한다.
아울러 실내체육관이 확보된 학교에 대해 2억원을 먼지청소비로 지원, 체육관이 항상 청결한 환경에 놓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또 학교 공기청정기 임대비용으로도 6억2천2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기정화시설이 갖춰지지 않은 학급이 있는 45개 중·고등학교가 대상이다. 

이들 학교에 대해 학급당 1대를 기준으로 모두 1,187대의 공기청정기가 교실에 배치된다.

현재 안양관내 학교 수는 모두 87개교로 이중 초등학교가 41개소, 중학교가 24개소 그리고 특수학교를 포함한 고등학교가 22개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학습 환경이 잘 갖춰져야 학생들의 면학분위기가 살아날 수 있다며, 미세먼지로부터 안전을 보장받고 권강권도 확보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