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복합문화융합단지, 포스코건설이 맡는다
의정부복합문화융합단지, 포스코건설이 맡는다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9.04.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포스코건설 이영훈 대표, 의정부리듬시티(주) 황영훈 대표와 협약식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포스코건설 이영훈 대표, 의정부리듬시티(주) 황영훈 대표와 협약식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의정부시가 의정부 복합문화 융합단지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시는 지난 28일 ㈜포스코건설 이영훈 대표, 의정부리듬시티(주) 황영훈 대표와 의정부 복합문화 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은 물론 의정부시 발전을 도모하고자 주주간협약식 및 상생·협력 협약식을 체결하면서 성공을 예고했다. 

이날 체결된 상생·협력 협약에 따라 도시개발사업 시행과 운영시 지역 내 기업 활용과 인력을 우선적으로 고용하는데 노력할 것을 서로 합의했다. 

협약식에서 안병용 시장은“8년 동안의 꿈이 여물어서 흔들리고 어려움을 이겨낸 의정부의 간절함이 이루어지기 직전에 와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포스코 건설과 꿈을 현실화하는 협약식을 갖게 되었는데 의정부의 탁월하고 적극 행정으로 편안하고 감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포스코 건설은 올 3월에 사업시행자인 의정부리듬시티(주)의 건설출자자로 참여하였고, 공사도급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2022년까지 도로, 공원, 녹지 등 부지조성공사를 완료하고, 단지내 공동주택도 함께 개발하게 된다.

도시재생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는 ㈜포스코 건설은 주한미군 주둔 및 개발제한구역 등 중첩된 규제로 도시성장이 둔화된 의정부시에 한류 중심의 문화·관광단지를 조성함으로써 도시의 활력을 불어넣을 선두주자가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