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자를 영원히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희생자를 영원히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윤성민 기자
  • 승인 2019.04.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화랑유원지서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열려

 

16일 3시, 안산 화랑유원지(제3주차장)에서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이 열린다.

안산시는 '세월호 참사 4주기 기억식'은 (사)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와 4.16재단이 공동주관하고 교육부와 행정안전부, 해양수산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안산시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세월호 참사 희생 학생과 교사의 영결·추도식을, 올해 2월에는 단원고 학생 명예졸업식을 거행했다.

올해 열리는 기억식은 세월호 참사를 돌이켜 보며,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261명의 학생과 교사의 안타까운 죽음을 추모하고, 안전사회를 염원하는 국민 모두의 마음을 담아내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유가족들과 긴밀히 협의하여 엄숙하게 거행한다.

기억식에는 희생자 유가족을 비롯하여, 윤화섭 안산시장, 유은혜 교육부총리,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 등이 참석하고, 정당대표,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 안산시민 등 5,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억식 당일 오후 3시에는 추모사이렌 취명과 함께 희생자를 추모하는 묵념, 추도사(유은혜 교육부총리, 장훈 4·16가족협의회운영위원장,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윤화섭 안산시장 順), 기억공연, 추도시낭송, 기억영상, 기억편지 낭송, 기억합창 순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