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청렴문화 확산' 한단계 도약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렴문화 확산' 한단계 도약한다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9.04.2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5~26일 이틀 간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청렴지킴이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5~26일 이틀 간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청렴지킴이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보다 나은 청렴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렴지킴이 워크숍'이 25~26일 양일 간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유재석 상임감사를 비롯해 각 부서별로 선정된 ‘청렴지킴이’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렴지킴이 발대식 ▲청탁금지법 특강 ▲재단의 청렴도 향상 방안 설명회 ▲부서별 부패취약분야 개선방안 토론회 ▲청렴세족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되면서 향후 한단계 발전할 수 있는 청렴기관으로서의 면모를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

‘청렴지킴이’는 각 부서 업무 중 부패에 취약한 용역계약ㆍ공사ㆍ사업비 활용 등에 대한 분야를 자율점검하고 행동강령 이행실태를 점검하는 업무를 맡으며 재단 내 청렴문화 확산과 정착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유재석 경기도일자리재단 상임감사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렴지킴이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표방하는 경기도의 정책 방향과 함께 지속 가능한 사회로 가기 위한 책임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공기관 청렴문화 향상과 확산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앞장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재단은 향후 분기별 간담회 및 정기 청렴교육 등 실효성 있는 청렴시책 발굴을 통해 청렴윤리경영 조직문화 조성에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