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최우수 SA등급 선정
박승원 광명시장,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최우수 SA등급 선정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19.04.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사진=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전국 226개의 기초단체 중 최우수 등급(SA)을 받으면서 시민의 목소리를 공약실천서에 충실히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공약실천계획서 평가는 시장·군수·구청장의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단체장의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로드맵과 재정계획 등을 평가한다. 

또한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지표에 대해 1차 평가 후 시·군·구에 충분한 소명 기회를 부여하고 최종 2차 평가를 통해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5개 등급(SA, A, B, C, D)으로 나누었다.

그 결과 광명시는 5대 분야의 합산 총점이 80점을 넘어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취임 이후 시민을 모든 시정의 중심에 두는 ‘시민참여 지방정부’를 만들기 위해 시정혁신위원회 및 500인 원탁토론회 등에서 시민들이 제안한 내용과 민선7기 철학과 비전, 연차별이행계획과 재정운영계획을 공약실천계획서에 충실히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명시장은 주요 공약으로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 및 청년위원회 설치, 철산동(시민운동장) 지하공영주차장 조성, 서울근로청소년 복지관 부지 활용방안 수립 추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도시재생 추진, 한국폴리텍대학 제2융합기술교육원 설립지원, 광명시형 공유농업 도입 추진, 고교 무상교육 조기실시, 지역사회 공유공간을 활용한 아이 안심돌봄터 추진, 광명반려동물테마파크 조성 추진, 배드민턴 전용 구장 구축 등 116개 실천과제를 활발히 추진 중에 있다.

박승원 시장은 “차별받지 않고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한 최우선의 과제는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하게 실천하는 것”이라며 “민선7기 시정철학과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116개의 공약 실천과제를 천여 공직자와 함께 차근차근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1월 공약실천방안 보고회와 매니페스토 실천방안 특강 등을 통해 분야별 현안을 점검하고 공약의 구체적 실천방안에 대한 토론으로 민선7기 공약이행 100%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