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마음만 전달하세요" 인천시교육청 청탁금지법 안내
"스승의 날 마음만 전달하세요" 인천시교육청 청탁금지법 안내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05.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5일 '스승의 날'과 관련해 청탁금지법 사항을 2일 관내 전 기관으로 안내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9월28일 시행된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약칭 청탁금지법)에서는 "직무와 관련해 어떠한 금품 등을 받거나 요구 또는 약속해서는 안된다."고 돼있으며, "예외사유로 원활한 직무수행과 사교·의례 또는 부조의 목적으로 대통령령이 정하는 가액 범위 내의 금품 등을 받을 수 있다."고 돼있다.

그러나, 학생의 성적 평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직원은 학생·학부모와 원활한 직무수행, 사교·의례 또는 부조 목적의 예외사항으로 인정될 수 없어 '스승의 날'이라 하더라도 '사회상규 상 가능한 범위인 학생대표 등이 공개적으로 제공하는 카네이션, 꽃'을 제외하고 어떠한 금품 등도 받을 수 없다.

도성훈 교육감은 "스승에 대한 공경과 감사를 생각하는 뜻깊은 날에 금품 등이 아닌 방법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모든 인천교육가족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위 법률의 내용과 더불어 자체 청렴 캠페인인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내용을 안내해 청탁금지법 위반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적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