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 재생 사업 추진 위한 주민 설명회 및 토론회 개최
구리시, 도시 재생 사업 추진 위한 주민 설명회 및 토론회 개최
  • 조태인 기자 choti0429@naver.com
  • 승인 2019.05.0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재생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 역량 강화 및 뉴딜 사업 주민 공모

9일 구리시는 구리시청소년수련관 1층 강당에서 도시 재생 주민 설명회 및 토론회를 열고 도시 재생에 대한 주민 역량 강화와 이해를 돕기위해 나섰다.

이날 열린 토론회의 1부에서는 도시 재생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강좌가 진행되고, 2부에서는 전문가 3명, 시민 대표 3명이 참여하여 도시 재생에 대한 질문, 답변과 정책 방향 등에 대한 토론회가 진행되었다.

현재까지 구리시는 주민의 도시 재생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이 다소 부족하였으나 이번 주민 설명회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 공동체가 주도하는 자발적 사업 추진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주민의 다수가 원하는 지역이 우선적으로 도시 재생 뉴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시 재생 뉴딜 사업 주민 공모를 실시하고,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게 되어 더욱 긍정적인 토론회였다는 평이다.

구리시 관계자는 “도시 재생 사업 추진을 위하여 2018년 11월 관련 용역을 착수하고, 도시 재생에 대한 전략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며, “그러나 지역 공동체 주도의 사업 추진이라는 도시 재생 취지에 맞게 계획 초기 단계부터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을 설정하고 이번 주민 공모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주민 설명회 및 토론회 사전 질문, 도시 재생 뉴딜 사업 주민 공모는 구리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