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제140회 임시회 오는 7일 개회
포천시의회, 제140회 임시회 오는 7일 개회
  • 김은섭 기자 kim5037@hanmail.net
  • 승인 2019.05.0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8간 포천시의회가 임시회를 열고 의사일정에 돌입한다.

제140회 임시회인 이번회의에서는 9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산정호수 공영주차장’, ‘화적연 탐방안내소’, ‘멍우리 및 대교천 협곡’ 등 주요사업장 10곳에 대한 현장 답사가 이뤄지게 되며 강준모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천시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전부개정규칙안’과 연제창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천시 장례식장 이용 장려금 지원 조례안’을 처리한다.

또 송상국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천시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안 일부개정조례안’, 박혜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천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포천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 등 의원 발의 조례안 5건을 포함한 조례안 18건과 기타안 3건 등 총 21건의 안건을 심의하기 위해 조례 등 심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한다.

아울러 시의회는 제140회 임시회 중 포천시민의 건강과 환경문제 개선을 위한 대기질 등 저감방안 모색을 위한 ‘대기질개선대책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과 포천시민의 의견을 무시한 채 의정부시 장암동 자원회수시설을 축석고개 인근 자일동으로 이전 추진하고 있는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기 위해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 이전 건립 반대 촉구 결의안’을 제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