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신도시 서해안로 우회도로 공사 사전설명회 개최
시흥시, 배곧신도시 서해안로 우회도로 공사 사전설명회 개최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9.05.1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청
시흥시청 (사진제공=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오는 20일 오후 7시 정왕4동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시흥 배곧신도시 서해안로 우회도로 신설’ 및 ‘시흥 배곧신도시 해안도로 확충’공사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도로공사는 배곧동 도시개발사업 때문에 입는 입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와 대중교통 이용을 늘리기 위한 광역교통 개선대책으로 실시된다.

‘서해안로 우회도로 신설공사’는 정왕동 역전로 일대에서 월곶동 고잔마을 일대까지 3.3km구간에 4차로로 신설된다. ‘해안도로 확충공사’는 배곧동 해송십리로에서 월곶동 서해안로 우회도로 일대까지 1.95km구간에 4차로로 조성된다.

완공시 남북 간 연계도로를 구축해 배곧동에서 신천·부천 방면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서해안로 상습정체 구간의 교통흐름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전설명회는 해당 공사로 인해 편입되는 토지 및 지장물건의 소유자, 이해관계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업개요 △보상절차 △잔여토지의 보상기준 등을 안내해 토지 소유자나 이해관계인들의 보상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토지소유자 추천 감정평가업자 선정방법을 안내하고 3인의 토지소유자 보상협의회 위원을 선정해 주민참여형 보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과 갈등을 최소화해 사업을 원할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