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언·폭행민원 한 해 동안 220건 … 도, 발생대비 모의훈련
폭언·폭행민원 한 해 동안 220건 … 도, 발생대비 모의훈련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9.05.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보안업체 및 경찰서와 연계해 실제상황 연출 모의훈련 실시
2017년 한 해 동안 경기도민원실서 220건의 폭언폭행민원 발생
민원실 공무원 보호 차원서 마련

최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폭언, 폭행 민원이 증가해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짐에 따라 경기도가 민원부서 직원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에 나섰다.

최근 도는 민원부서 직원들의 안전을 도모키 위해 민원실에 비상벨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폭언과 폭력 민원이 늘어남에 따라 이를 대비한 훈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도는 오는 28일 오후 5시부터 도청 열린민원실에서 수원경찰서와 함께 폭언.폭행민원 발생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실제로 2018년 3월, 용인 기흥구 한 주민센터에서 사회복지 공무원이 복지급여 지급에 불만을 품은 50대 지적장애인에게 흉기 피습을 당한 사례가 발생하는 등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아 담당공무원의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다. 도 자료에 따르면 2017년 한 해 동안 경기도 민원실에서 발생한 폭언.폭행건수가 220건에 이른다.

훈련은 실제로 비상벨을 호출하면 보안업체와 경찰관이 출동해 가해 민원인을 신속히 제압하는 실제상황을 연출할 계획이다.

남윤수 경기도 열린민원실장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호신술 교육을 한다는 보도가 있을 만큼 폭언폭력민원에 대한 직원들의 스트레스가 심하다”면서 “이번 훈련을 통해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경기도내 741개 민원실에는 비상벨이 모두 설치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